티스토리 뷰
친구 혹은 가족과 놀러 가서 찍은 사진을 공유할 때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시죠? 한두 장 보내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데 10장이 넘어가는 사진들을 낱개로 하나씩 보낸다면 상대방 입장에서 채팅창이 가득 도배되어 읽기가 불편해집니다. 한 장씩 내려받기도 불편하죠.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사진 묶어 보내기"란?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은 여러 장의 사진들을 한 장 한 장 따로 전송하지 않고 하나의 말풍선에 모아서 보내는 기능입니다.
사진 묶어보내기 장점
1. 사진들이 그룹화되어 한 장씩 옆으로 넘기면서 확인하기 쉽습니다.
2. 한번에 다운로드하기 기능이 있어 여러 장의 사진들을 저장하기 쉽습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사진 묶어보내기를 하려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줘야 하는데요. 이 기능이 꺼져있다면 여러 장의 사진을 선택했더라도 낱개로 전송됩니다.
보통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으나 실수로 터치하여 해당 기능이 꺼지는 경우가 있으니 아래의 과정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활성화
카카오톡 사진을 전송할 채팅방이 들어가 주세요. 사진을 보낼 때처럼 채팅 입력창 좌측의 [+아이콘]을 눌러서 [앨범]을 선택합니다.
전송 가능한 사진들이 최근 날짜 순으로 나열된 모습입니다. [사진 묶어 보내기] 기능을 먼저 활성화하겠습니다. 좌측하단 [전체]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여러 사진들을 한번에 체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단에 [사진 묶어 보내기]를 체크해 주시면 하나의 카톡메시지에 사진이 묶여서 전송됩니다.
이제 전송하고 싶은 사진들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사진은 최대 30장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영상은 묶어보내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사진 & 영상 원본 화질 전송 방법
[사진 묶어보내기]를 활성화하는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3점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진과 영상의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원본 사진으로 전송해야 화질 열화 없이 선명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에서 여러 장의 사진들을 효율적으로 전송하는 묶어 보내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묶어 보내기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들을 전송하면 추후에 카톡방에서 사진들을 확인할 때 본인도 편리하고 상대방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셨다가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