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 통화 녹음 기능은 삼성페이와 더불어 삼성폰을 구매하는 이유 중 하나인데요. 자신의 권리를 지킬 수 있는 안전장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통화 녹음 파일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때 필요 없는 대화들이 이어진다면 내용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휴대폰에서 음성 통화 녹음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집할 파일 선택하기
통화 녹음 파일은 스마트폰 내부공간에 저장되어있습니다. 혹시 통화 녹음 파일의 위치를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편집하고 싶은 통화 녹음 파일을 선택해주세요.선택해 주세요. 음성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연결프로그램 선택창이 나타나는데요. 갤럭시에 기본 탑재된 [음성녹음] 앱을 선택해 주세요.
[음성 녹음] 앱의 미리 듣기 기능을 통해 통화 녹음 파일이 재생되는데요. 하단의 [음성녹음에서 열기]를 선택해 줍니다.
녹음 파형이 보이면서 음성 녹음 앱에서 재생되는 파일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을 하기 위해 우측 상단의 [연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음성 녹음 파일을 편집해도 되는지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허용]을 눌러줍니다.
편집 모드 사용 방법
통화 음성 녹음 파일의 편집 모드로 이동했는데요. 우선 편집 모드가 낯설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기능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재생 시간: 현재 재생 시간을 표시합니다. 녹음 파일 파형의 화살표 좌우로 이동하면 재생 시간이 그에 맞게 변합니다.
*파일 총 시간: 현재 녹음 파일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구간 막대: 양쪽으로 배치된 막대는 좌우로 이동하여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막대 사이에 있는 영역을 자르거나 남겨둘 수 있습니다.
*확대 축소 방법: 구간 막대로 영역을 정할 때 미세하게 조정하려면 음성 녹음 파일을 확대해서 구간 막대를 이동하면 됩니다. 사진을 확대하듯 두 손가락으로 재생 영역을 확대 & 축소할 수 있습니다.
*추가 녹음 버튼: 추가할 말이 있을 때 해당 버튼을 눌러서 추가 녹음을 합니다.
*재생 버튼: 녹음 내용을 들어보고 필요 없는 구간을 확인합니다.
*자르기 버튼: 구간 막대로 지정한 영역을 삭제하거나 지정한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음성 파일 자르기 & 저장하기
앞에서 음성 편집 모드의 기능들을 설명했는데요. 이제는 선택한 녹음 파일을 직접 잘라보고 저장해 보겠습니다.
음성 녹음 파일의 앞부분을 잘라내 보겠습니다. 앞부분 영역을 지정한 후에 우측 하단 편집 버튼을 누르고 [선택한 영역 삭제]를 선택합니다.
영상의 총길이가 19초에서 4초로 줄어들었습니다. 이것처럼 필요 없는 구간들을 찾아서 여러 번 잘라낸다면 필요한 핵심 내용만 남겨둘 수 있습니다. 편집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상단 [저장]을 눌러줍니다.
[새 파일로 저장] & [원본 파일 대체] 2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원본파일은 남겨두는 것이 좋기 때문에 [새 파일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휴대폰에서 녹음한 음성 통화 파일을 잘라내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